지방흡입술이란?

지방 흡입술은 몸에 국소적으로 치우쳐 쌓인 지방을 흡입하여 제거하는 수술 방법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살이 찐 온몸 전체를 수술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기도 하지만, 이것은 이론적으로나 가능한 것이며 잃어버린 체형을 날씬하고, 균형잡힌 아름다운 모습으로 다듬는 수술입니다.

따라서 지방 흡입술은 체중의 감소를 위하여 하는 수술이 아니라 다이어트나 운동 등으로도 빠지지 않는 국소적인 비만에 효과적인 수술입니다.

수술 방법은 단순히 음압(negative pressure)을 가하여 물리적인 힘에 의해 지방을 뽑아내는 방법과 초음파를 이용하여 지방을 분해시킨 후에 흡입하는 방법 그리고 진동식 지방흡입술이 있습니다. 진동식 지방흡입술이란 전기적 에너지를 기계적 진동으로 바꾸어 지방조직을 부드럽게 하여 거의 출혈이 없이 체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고 지방을 흡입하므로 원하는 만큼 지방을 제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술 후 수술부위에 통증이 별로 없습니다.

지방흡입술 대상

지방 흡입술의 대상이 되는 신체부위로는 배, 허리,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겨드랑이, 목 정도입니다. 이들 부위는 영어로 LFD(localized fat deposition)라고 불리우는데, 이들 부위의 지방은 그 특성이 몸의 다른부위의 지방과 전혀 달라서 다이어트나 운동 등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잘 줄어들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몸의 지방세포의 숫자는 사춘기까지는 그 수적증가가 세포분열에 의해서 계속되지만 일단 사춘기가 지나게 되면 수적증가는 없어지게 되고, 지방세포 하나하나의 양적 팽창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소아기의 비만이 성인기의 비만보다 더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지방흡입수술은 지방세포의 숫자를 줄여주게되고 줄어들은 지방세포의 수적 증가는 사춘기 이후에는 다시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수술전과 같은 음식섭취, 운동 등의 노력을 계속하여 지방세포의 양적 팽창만 막아준다면 수술로 얻은 결과는 계속 유지될 수 있는 것입니다.

기계식 지방흡입술

얼굴, 엉덩이, 허벅지, 복부 등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균형있게 제거할 수 있는 시술로지방 제거를 원하는 부위에 0.5mm 정도 절개한 후 가느다란 관을 넣어 기계로 지방을 흡입합니다.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지방 세포 자체를 줄여줌으로 한 번 시술한 곳은 다시 살이 찔 염려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그러나 피부의 탄력이 줄어드는 35세 이후의 여성에게는 시술을 자제하는 편입니다.

과다의 지방을 한꺼번에 흡입을 할 경우에는 수혈이 필요하게 되므로 한번에 많은 양의 지방 제거는 불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가장 초기부터 현재까지 사용되어오고 있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지방흡입술

지방흡입술의 멍이나 피부 표면이 고르지 못한 단점을 해소하였고, 회복이 빠른 초음파 지방 제거술은 튜브관을 지방이 많은 부위에 삽입한 뒤 초음파를 1만6천 Hz 정도로 쏘아 초음파에 녹지 않는 신경, 혈관 등은 건드리지 않고 초음파에 약한 지방세포만 녹인 뒤 지방을 빼내게 됩니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지방조직만을 선택적으로 흡입하는 것이 수술의 결과를 좋게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종류의 기계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초음파를 이용한 지방흡입술은 초음파를 쏘아서 지방을 녹이기까지가 시간이 걸리고, 화상의 위험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회전식 지방흡입술

기계식 지방흡입술과 마찬가지로 얼굴, 엉덩이, 복부, 허벅지 등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균형있게 제거할 수 있는 시술로 기계식처럼 단지 빨아들이는 힘만으로 지방을 흡입해내는 것이 아니라, 기계식의 단점을 보완하는장점을 가지고 있어 지방제거 수술시 가장 많이 이용되는 편입니다.

www.smartlipo75.co.kr
강남테마피부과 : 02-591-4477
Copyright ⓒ 2005 SmartLipo.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